국내에서는 특장회사가 약 10개 정도 운영되고 있으며, 이 중 80% 이상이 제조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 고급 유명 자동차브랜드인 포르쉐, 페라리, 롤스로이스, 람보르기니 등은 하나하나 인디오더를 통해 맞춰지는데, 1:1인디비주얼 맞춤 제작 서비스가 가능한 국내 자동차 제조 브랜드는 CN모터스가 유일하다. CN모터스는 모든 제품을 직접 자가 공장에서 생산, 조립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특히, 카니발을 1:1 인디비주얼(맞춤제작) 오더 할 수 있는 곳은 CN모터스가 유일하다. 맞춤정장을 입듯, 시트패턴, 시트색상, 무드등 디자인, 바닥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고객에 선택에 의해 생산하고 있다.
CN모터스가 국내 전체 판매율 80% 이상을 점유할 수 있는 이유는 안전과 편의, 내적인 품질 등 기본적인 부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특장업체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계열사로 렌터카, 페이먼트, 인터내셔널, 인증중고차사업부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CN모터스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사전 계약을 진행 중이다. 업체 측은 이번 카니발 하이리무진 페이스리프트 서비스에서는 CN모터스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외부 Roof 디자인까지도 고객한테 선택권을 부여하는 등 무려 3가지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CN모터스 관계자는 “월 제조생산량이 100대가 초과하는데도 생산보다 수요가 더 많은 상태이므로, 특장 하이리무진 관심 있으시다면 CN모터스에서 사전계약 중이니 미리 계약하여 빠르게 차량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